Game/에버소울

에버소울 유물의 정의, 착용, 레벨업, 승급

Winterzero 2023. 5. 27. 18:21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터제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버소울의 '유물'과 연관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유물의 정의


에버소울에서 유물은 '정령의 영혼이 깃들게 되는 물건'을 의미합니다. 본래 정령은 '아주 오랫동안 사용된 사물에 영혼이 깃들어 탄생한 존재'를 의미하는데요, 여기서 영혼이 깃드는 '아주 오랫동안 사용된 사물'이 바로 '유물'입니다.

이 때문에 게임 내 유물로 등장하는 아이템을 보면 대개가 각지의 신화, 전설, 역사 등과 관련된 물건입니다. 몇 가지 예시만 살펴보더라도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바다로 출격시킨 '거북선', 삼국지연의에서 관우의 전용무기로 등장하는 '청룡언월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예수의 사망을 확인하고자 롱기누스라는 병사가 그의 옆구리를 찌를 때 사용했다는 '롱기누스의 창' 등 다양한 물건이 게임에서 유물로 등장합니다.

유물의 착용


유물을 착용하는 방법은 어느 화면으로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음의 두 가지 방법으로 갈립니다.

 

  1. 정령 화면에서 유물 착용
  2. 유물 화면에서 유물 착용

먼저 정령 화면을 통한 유물 착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로비 > 정령 버튼 클릭

2. 정령 화면에서 유물 착용시킬 정령 버튼 클릭

3. 화면 좌측의 '예장' 버튼 클릭

4. 화면 우측 하단의 직사각형 버튼 클릭

5. 착용시킬 유물 클릭하여 장착 버튼 클릭

 

다음으로 유물 화면을 통한 유물 착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로비 > 유물 버튼 클릭

2. 착용을 원하는 유물 버튼 클릭

3. 화면 우측 하단의 '착용 정령' 텍스트 밑에 있는 사각형 버튼 클릭

4. 착용할 정령 버튼 클릭 후 선택 버튼 클릭

유물을 착용할 때 한가지 기억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바로 '모든 유물은 자기의 주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예시 이미지에 나온 프라가라흐는 린지의 유물인데요, 주인이 아닌 정령에게 유물을 끼울 수도 있지만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게 아니라면 무조건 주인에 맞는 유물을 끼워야 합니다. 그 이유는 유물을 착용했을 때 적용되는 '유물 스킬' 때문인데요, 자기 주인인 정령에 맞게 유물을 장착해야만 스킬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유물의 레벨업

 

유물을 레벨업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재료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유물의 레벨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그리고 유물의 레벨에 따라 필요한 유물석의 양도 다른데요, 그 양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이에 따라 한 개의 유물을 만렙까지 올리기 위해 필요한 유물석의 양을 계산해보면

 

유물석 = 100 + 90 + 80 = 270개

상급 유물석 = 20 + 80 + 120 = 220개

타입별 유물석 = 20 + 110 + 75 = 205개

전체 = 270 + 220 + 205 = 695개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유물의 승급

 

정령과 마찬가지로 유물도 일정 시기가 되면 승급을 해야 하는데요, 레벨이 +5씩 될 때마다 승급을 해야합니다.

승급을 위해서는 각 유물의 조각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등급 별로 필요한 조각 아이템의 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에 따라 한 개의 유물을 최상의 등급까지 승급시키려면 전체 3,900개의 조각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