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에버소울

에버소울 정령의 등급, 승급

Winterzero 2023. 5. 7. 22: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터제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버소울에서 정령의 등급과 승급이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정령의 등급

우선 살펴볼 내용은 정령의 등급입니다. 에버소울에서 정령의 전체 등급을 살펴보면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커먼(승급 불가) < 레어 < 레어+ < 에픽 < 에픽+ < 레전더리 < 레전더리+ < 이터널 < 이터널+ < 오리진 < 초월 +1 ~ 5

초월 1 ~ 5를 하나로 묶는다 하더라도 총 10개의 등급이 있는 셈인데요, 문제는 이게 승급을 할 수 있는 등급 기준으로 설명드린거고, 태생 등급은 따로 있단 겁니다. 바로 이렇게요.

커먼  레어   에픽

네, 그러니까 여러분은 일단 이 세 등급의 정령을 모으고 버리고(!?)하시는 과정을 거쳐 정령을 잘 키우셔야 합니다.

(대충 갈 길 멀다는 소리)

 

에버소울의 정령 승급

다음으로 살펴볼 내용은 정령의 승급입니다. 우선 정령을 승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인 화면 > 방주 버튼 클릭

2. 방주 화면 > 정령 승급 버튼 클릭

3. 정령 승급 화면 > 승급을 원하는 정령 + 승급에 필요한 다른 정령 클릭

4. 승급 버튼 클릭

그런데 이 승급이란 게 정령 타입과 등급 별로 승급에 필요한 정령과 개수가 제각각이라 그때 그때 정령의 등급에 맞춰서 잘 준비를 해야합니다.

 

우선 천사, 악마형을 제외한 정령들의 일반 승급 방법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승급 이전 등급 승급 이후 등급 필요 정령 종류 필요 정령 등급 필요 정령 수량
레어 레어+ 동일한 정령 레어 2
레어+ 에픽 동일 타입 정령 레어+ 2
에픽 에픽+ 동일한 정령 에픽 1
에픽+ 레전더리 동일 타입 정령 에픽+ 2
레전더리 레전더리+ 동일한 정령 에픽+ 1
레전더리+ 이터널 동일 타입 정령 레전더리+ 1
이터널 이터널+ 동일 타입 정령 레전더리+ 1
이터널+ 오리진 동일한 정령 에픽+ 2

 

이걸 정리해봤을 때 한 명의 정령을 오리진 등급까지 승급시키기 위해서는 레전더리+ 정령 2명, 에픽+ 정령 5명, 에픽 정령 1명, 레어+ 정령 2명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오리진 이전 등급의 정령을 만들기 위해서는 1명당 얼마나 많은 정령이 필요할까요? 필요 수량을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터널+ 정령 1명 = 이터널 정령 1명, 레전더리+ 정령 1명
  • 이터널 정령 1명 = 레전더리+ 정령 2명 
  • 레전더리+ 정령 1명 = 레전더리 정령 1명, 에픽+ 정령 1명
  • 에픽+ 정령 1명 = 에픽 정령 2명
  • 에픽 정령 1명(태생 에픽 제외) = 레어+ 정령 3명
  • 레어+ 정령 1명 = 레어 정령 3명

이를 가지고 계산해보면 필요 정령을 어떻게 수급하느냐에 따라 등급별로 필요한 레어, 에픽 등급 정령의 수가 다음과 같습니다.

 

  • 태생 에픽 등급 정령을 최소한으로 쓸 경우: 에픽 등급 정령 7장 + 레어 등급 정령 108명
  • 태생 에픽 등급 정령만을 사용할 경우: 에픽 등급 정령 22장

 

그리고 천사, 악마형의 일반 승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승급 이전 등급 승급 이후 등급 필요 정령 종류 필요 정령 등급 필요 정령 수량
에픽 에픽+ 동일한 정령 에픽 1
에픽+ 레전더리 동일한 정령 에픽+ 1
레전더리 레전더리+ 동일한 정령 에픽+ 1
레전더리+ 이터널 동일한 정령 에픽+ 1
이터널 이터널+ 동일한 정령 에픽+ 1
이터널+ 오리진 동일한 정령 에픽+ 1

이렇게 계산해보면 천사, 악마형 정령은 오리진 등급에 이를 때까지 동일한 정령이 에픽+ 정령 5명, 에픽 정령 1명이 있으면 됩니다. 이를 다시 계산해보면 에픽 등급 11장만 있으면 된다는 결론이 나오죠. 하지만 이렇게 필요량이 적은 데에는 애초에 해당 타입의 정령을 뽑을 확률이 다른 타입에 비하여 현저히 낮다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나머지 타입 정령의 승급이 차라리 쉬울 정도입니다.

 

또한 초월 승급은 1~5까지 모두 동일한 정령으로 에픽+ 1명이 필요한데요, 이 또한 에픽 등급으로 다시 환산해보면 2명씩 필요하므로 결론적으로 에픽 등급 정령 10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때문에 에버소울 플레이를 하면서 정령을 승급시킬 때에는 고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모든 정령을 한꺼번에 높은 등급으로 승급시킬 생각을 하지 말고 한명씩 집중 승급을 하는 게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