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로스트아크

[모험의 서] 숨겨진 이야기: 아르테미스 '백마를 탄 왕자님' 1, 2, 3 위치

Winterzero 2023. 5. 21. 15:54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터제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르테미스의 숨겨진 이야기 중 '백마를 탄 왕자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백마를 탄 왕자님 1

'백마를 탄 왕자님' 이야기는 총 3개의 이야기를 찾아야 하는데다, 맵 또한 '로그힐 > 안게모스 산 기슭 > 국경지대' 순으로 각자 다른 맵을 가서 찾아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브라카라는 여자 아이의 허세(?)로 시작됩니다.

 

 

수많은 남자에게 러브레터를 받았지만 '그분'보다 나은 남자는 본 적이 없다면서 그분이 자기한테 남긴 편지를 찾아달라는 요청인데요,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 첫번째 이야기는 '로그힐' 맵에 가서 찾으면 되는데요, 여행자의 쉼터 지역의 스퀘어홀에서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상호작용을 해보면 어떤 내용이 나올까요?

 

오~ 왕자님이 브라카에게 편지를 보낸 내용이네요. '안게모스 산 기슭' 초입에 있는 단풍나무 아래에서 보자는 말을 남기면서 말이죠. 그렇다면 이제 브라카가 가야 할 곳은 확실히 정해진거죠. 바로 '안게모스 산 기슭'이 되겠습니다!

 

백마를 탄 왕자님 2

다음 이야기는 아까 말씀드린대로 '안게모스 산 기슭'인데요, 해당 맵에 입장하자마자 조금만 왼쪽으로 가면 여러 NPC들이 누워있는 위치가 있는데, 그 옆의 나무 근처로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찾았으니 바로 또 상호작용을 해봐야겠죠?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확인해봅시다.

 

편지 속의 왕자는 무려 6년 동안 브라카를 만나지 못한 상태였나 봅니다. 브라카가 10살이었을 때 마지막으로 봤다고 했으니, 현재의 브라카는 16살이 되겠네요. 과연 왕자님은 6년이 지난 시점에서 다시 만난 브라카와 어떻게 재회할지가 기대됩니다.

 

백마를 탄 왕자님 3

이제 마지막 이야기를 확인할 차례입니다. 마지막 이야기가 있는 장소는 안게모스 산 기슭 다음 맵인 '국경지대'의 임시 치료소 지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 치료소 지역의 오른쪽 아래를 보면 수레 오브젝트가 있는데요, 그 아래의 바위에 접근하면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16살의 브라카는 자신의 '그분'을 만나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들의 재회는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이게 웬걸요? 되게 멋있던 모습의 왕자님은 뚱뚱하고 머리가 벗겨진 중년으로 변해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왕자님은 이미 다른 여자를 아내로 맞아들여 환자들을 돌보는 삶을 살고 있네요.

 

브라카의 충격은 모든 이야기를 확인한 후 모험의 서를 다시 열어서 볼 수 있는 툴팁에서도 알 수 있는데, 결론이 뭔가 오묘합니다.

 

배가 출렁일 정도로 살찌고 머리는 대머리에 목소리도 예전과 달리 바보같은 느낌으로 변해서 실망스러운데, 한편으로는 그 모습으로도 지금의 아내와 매우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며 자신이 아니어도 행복해보인다는 말로 끝납니다.

 

글을 쓰며 생각난 캐릭터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애니메이션 '슈렉'의 '피오나 공주'입니다. 원래는 매우 아름다운 미녀였지만 나중에는 저주로 인해서 슈렉과 같은 오우거의 모습으로 변하죠.

 

하지만 슈렉에게 진정 아름다운 피오나 공주의 모습은 오우거의 모습이기 때문에 피오나 공주는 오우거의 모습으로 슈렉과 결혼하여 부부생활을 하게 됩니다. 어찌보면 저 백마탄 왕자님도 피오나 공주처럼 알 수 없는 이유로 자신의 멋진 모습을 다 잃어버렸지만, 그 와중에도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기에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